본문 바로가기
SAS

[SAS] SAS에서 EXCEL 파일, 데이터 가져오기 오류 해결 방법

by SASBIGDATA김진휘 2013. 11. 25.

SAS에서 파일 - 데이터 가져오기 - EXCEL 자료를 불러 올때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대부분 원인을 찾지 못하고 텍스트로 변환시키던지 다른 방법을 통해 가져온다.

클릭을 통해 쉽게 가져오는 방법이 있는데 원인을 찾아 고칠 생각은 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가져오는데 오늘 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스크린샷과 함께 아주 쉽게 파헤쳐 보자.

 

SAS9.1버젼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사진 첨부로 인해 스크롤 압박이 있습니다.

 

 1. 아래 그림처럼 이런 문제가 생길 것이다. 원인 해결을 통해 이 오류를 잡아보자.

 

 

2. SAS 설치파일인 setup아이콘을 더블클릭한다. 

 

 

3. 설치 언어 선택창이 뜰 것이다. 우리는 한국인이니깐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각자 원하는 언어 선택후 확인 클릭

 

 

4. SAS 9.1 소프트웨어 설치 창이 뜬다. SAS소프트웨어 설치하기를 클릭한다.

 

5. SAS 설치 마법사가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한다. 환영해주니깐 다음 클릭.

 

 

6. 설치 조건이 뜨는데 다음~클릭.

 

 

7. 텍스트 파일을 찾아보기를 통해 넣어줘야 한다. SID인데 간단하게 CD-key같은 맥락이라고 보면된다.

   라이센스키를 가진 텍스트 파일을 찾아서 지정한 후 다음 클릭

 

8. 라이센스 텍스트 파일인 SID가 검색이 확인되었다는 창이 뜬다. 다음 클릭

 

 

9. 언어 선택창이다. 난 한국인이니깐 코리안을 선택. 각자의 취향대로 언어 선택후 다음을 클릭한다.

 

 

10. 원래 SAS를 깔아놨다가 재설치?추가설치? 하는 개념이니 SAS에 컴포넌트 추가를 체크 후 다음 클릭.

 

11. 여기가 가장 중요하다. 스크롤바를 내려보면 SAS/ACCESS interface to PC Files란 항목이 있는데

     이것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가 장 중 요 한 부 분 !

 

 

12. 이후에는 시키는대로 기존에 설치하듯이 CD를 넣어주면서 설치를 완료한다. 오류수정 설치 끝.

 

 

 

확인작업) 이후 SAS를 실행시켜서 파일 - 데이터가져오기 - EXCEL(엑셀) 파일을 가져와보면

 

 

위 사진과 같이 가져오기 오류가 뜨지 않고 SAS에서 EXCEL파일을 가져오기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참고사항으로 SAS9.1은 EXCEL2007버젼 파일은 가져오는 것이 안되며,

EXCEL97-2003통합 버젼으로 변경해야 가져와진다.

 

sasbigdata.com 김진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