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S

[SAS] SAS PROC EXPORT를 이용하여 SAS파일을 텍스트파일로 내보내기

by SASBIGDATA김진휘 2014. 2. 28.

대부분 대용량 빅데이터를 다룰시에 엑셀로 내보내는 것보다 텍스트파일 형식으로 내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SAS파일을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클릭클릭을 통해 간단하게 내보내는 방법이 있으나 여러개의 파일을 내보낼 경우에는

PROC EXPORT 구문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코딩과정]

 

PROC EXPORT DATA= work.ace
            OUTFILE= "C:\Documents and Settings\pc\바탕 화면\ace.txt"
            DBMS=TAB REPLACE;
RUN;

 

[설명]

 

임시라이브러리인 work방에 있는 ace라는 sas파일을 ace라는 텍스트 파일로 내보내는 경우이다.

(work라이브러리는 임시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에 생략이 가능하나 설명을 위해 그냥 넣었다.)

 

전체적으로 엑셀형태로 내보내는 방식과 비슷하다.

차이점은 outfile뒤에 저장하려는 곳의 주소에서 마지막 부분에 파일명을 입력할때 확장자명을 txt로 입력한다.

그리고 dbms=tab로 입력해주면 간단하게 텍스트파일 형식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구분자는 탭으로 출력되진다.

 

추가적으로 만약에 이 코딩과정이 생각나지 않을 경우 파일-내보내기를 통해 클릭클릭으로 하여 마지막 쯤에 코딩과정을 sas확장편집기에 저장하는 부분이 있다. 그것을 1회하여 저장해놓고 코딩을 복사 붙여넣기 하여 사용하여도 가능하다.

 

www.sasbigdata.com 김진휘

 

 

sas9.1 sas9.2 sas9.3 sas EG sas bigdata sas i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