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GDATA

[BIGDATA] 빅데이터 구글 검색 방법 10가지 팁(google 검색 방법)

by SASBIGDATA김진휘 2014. 4. 28.

빅데이터(bigdata) 시대에 우리는 수많은 정보를 간단한 검색으로 찾아 볼수가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네이버(naver)이고,

통계나 프로그래밍쪽은 다음(daum) 검색엔진을 많이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구글(google)인데, 국내 이용자들은 구글을 어려워 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를 간단한 팁을 포함한 검색어로 구글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는 방법들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자.

 

 

 

 

1. 특정 단어와 문장이 꼭 들어가야 할 경우

 

 

- 큰 따옴표("")를 입력하면 반드시 포함된 결과만 검색된다.

ex) "sasbigdata" 로 검색하면 sasbigdata라는 문구가 포함된 것만 검색된다.

 

 

2. 특정 단어는 제외하고 싶은 경우

 

 

 

- 단어1 한칸띄우고(space바) 마이너스(-)단어2 입력을하면 단어2를 제외한 결과만 검색된다.

ex) 강아지 -바둑 을 검색하면 바둑을 제외한 강아지 검색 결과만 나타난다.

   

 

3. 유사한 의미 검색할 경우

 

 

-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입력하면 유사한 의미를 함께 검색해 준다.

ex) ~재미있는 통계 검색시 웃긴 통계등 유사한 의미를 가진 정보도 함께 검색된다.

 

 

4. 계산기 기능

 

 

- 검색창에 직접적으로 사칙연산등과 같은 수식을 입력하면 계산 결과를 보여준다.

ex) 1+3*4-3을 검색하면 결과값인 10을 계산해준다.

 

 

5. 중간의 빈칸 자동채워 검색하기

 

 

- 검색어가 전체적으로 떠오르지 않을 경우 사이에 별표(*)를 입력하면 *를 추측해 채워 검색해준다.

ex) 중심*정리 검색시 중심극한정리가 같이 검색된다. 피어슨*수 검색시 피어슨상관계수가 자동 검색됨.

 

 

6. 날씨 검색

 

 

- 지역명과 날씨를 검색하면 그 지역의 날씨를 보여준다.

ex) 서초동날씨 검색시 서초동 현재 날씨, 바람, 습도, 주간날씨등을 보여줌.

 

 

7. 두 검색어 중 하나라도 포함되는 경우

 

 

 

- 두단어를 검색하는데 하나라도 포함되는 것이 있는 경우 검색어 사이에 or을 사용한다.

ex) sas or bigdata 검색시 sas 또는 bigdata가 포함된 결과를 모두 검색해 준다.

 

 

8. 특정 사이트 내에서 검색하고 싶은 경우

 

 

- 특정사이트 안에서 원하는 검색을 하고 싶을 때 site:사이트주소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 사이트내에서 검색어에 맞는 결과만 출력해준다.

ex) site:sasbigdata.com 엑셀 검색시, sasbigdata.com 사이트 내에서 엑셀을 검색해준다.

 

 

9. 특정 종류의 파일만 검색할 경우

 

 

- 특정종류의 파일만 검색하고 싶을 경우에 filetype:파일종류 검색어 로 검색한다.

ex) filetype:ppt 빅데이터 검색시, 빅데이터 관련 파워포인트 파일만 검색 해준다.

     ppt를 포함 pdf, doc등 모두 가능하다.

 

 

10. 구글 고급검색 사용하기

 

 

- 편하게 많은 조건을 지정하고 정확하게 검색하고 싶은 경우 구글의 고급검색을 활용한다.

http://www.google.com/advanced_search 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고 편리하게 조건 검색이 가능하다.

 

[구글을 제대로 활용하여 좀더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찾기를 바란다.]

 

www.sasbigdat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