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S

[SAS] sas9.4 results viewer 누적형식 수정방법

by SASBIGDATA김진휘 2017. 2. 7.

SAS 9.2에서는 프로시저 명령어를 실행시 results viewer 창에 실행했던 결과만 깔끔하게 나타났다.

하지만 9.4를 사용하는데 results viewer 창에 이전에 돌렸던 결과 아래에 결과들이 순차적으로 누적되는 형식으로 바뀌었다. 알아보니 9.3부터 이게 바뀐 것이다. 이 경우 나는 내가 확장편집기에서 실행한 것에 대한 결과만 보고싶을 경우 사용되는 명령어를 알아보도록 하자.


예를 들어보면

 

data test;

input cost;

cards;

100

200

4500

;

run;


proc means data=test min max;

var cost;

run;


proc means data=test std cv;

var cost;

run;


위와 같은 문장을 실행하면 실행 할때마다 기초통계량 값 결과들이 SAS9.3, SAS9.4 버전에서 results viewer 창에 결과들이 누적되는 형식으로 하나의 창에 계속 보이게 되는데, 이 경우


ods html newfile=proc;


이 문장을 확장편집기에 적은 후 실행을 한 뒤 원하는 프로시저를 드래그 해서 실행시키면 이전의 결과와 함께 분석결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 이전 SAS9.2 때와 같이 실행한 프로시저의 결과만 results viewer 창에 깔끔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ods 옵션 명령어 이므로 SAS실행하고 한번만 실행하면 이후 계속 적용되는 옵션이며, 프로시저 실행할때마다 같이 실행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이것을 굳이 왜 이렇게 해야하는가?

일반적으로 결과 내용이 길고 약간의 수정으로 인해 여러 결과들이 나타난 상황인데 이것을 세세하게 결과창에 가서 하나하나 씩 클릭해서 보고서로 옮기려니 신경쓰이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때 원하는 프로시저의 실행 결과만 출력해서 보고서로 옮기든 확인을 하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이런 질문도 들어오는 것 같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하네.


www.sasbigdata.com 김 진 휘


댓글